알뜰폰 사용자 카카오뱅크 본인확인 오류 (전화번호가 등록된 기기에서만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필자는 알뜰폰으로 카카오 뱅크를 이용합니다. 이번에 스마트폰을 초기화를 한 후 카카오 뱅크를 활성화하는 과정에 위의 그림에 나온 경고 메시지 이후 진행 불가 상태로 해결방법을 알아내어 저처럼 카카오 뱅크 본인 확인 오류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생원인
원인은 알뜰폰 유심에 있었습니다. 유심에 본인의 휴대폰번호가 "알 수 없음"으로 되어 있다면 카카오 뱅크 본인 확인 진행을 할 수 없게 되어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위해 전화번호가 등록된 기기에서만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USIM 칩이 정상적으로 꽂혀 있는지, 기기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라는 경고 메시지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메시지를 확인 하였을 경우 USIM을 확인하는 과정과 문제 해결 방법을 글 하단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신의 USIM에 휴대전화번호가 "알 수 없음" 상태인지 확인
2. 자기가 가입한 알뜰폰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내 유심 휴대전화 번호가 알 수 없음 상태입니다. 신호를 다시 보내주세요 라고 알림.
3. 스마트폰을 다시 재부팅 후 USIM에 휴대전화번호가 제대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한다.
4. 정상적으로 등록이 확인되면 카카오뱅크 본인 확인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상세한 과정이 필요하신 분은 계속해서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나의 유심 상태 확인하는 방법 2가지
자신의 유심에 휴대전화번호가 제대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에 두 가지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위의 그림처럼 붉은 영역에 자신의 휴대전화번호가 없고 "알 수 없음"으로 되어있는지 확인
두 번째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전화번호
위의 그림처럼 붉은 영역 안에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가 없이 "알 수 없음"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결 방법
자신의 알뜰폰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상담자분과 상담을 하시면서 "자신의 USIM에 휴대전화 번호가 알 수 없음으로 되어 카카오 뱅크 본인인증 오류가 있습니다."라고 말씀을 해주시면 고객센터에서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최종
자신의 USIM에 휴대전화번호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카카오 뱅크 본인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